본문 바로가기

Review

2010년 Microsoft에게 기대할 만한 3가지..


웹서핑을 하다가 2010년 Microsoft가 새로운 라인업을 할것들이 다른 해에 비해 많은듯 합니다..

그중,,,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3가지를 소개 할까 합니다..



가장 기대되는 순으로 적어볼까요??




1. Project Natal

E3 2009에서 공개된 프로젝트 나탈은,, X-Box360의 새로운 플랫폼이며, 일종의 코드 명입니다.
또한 일반 비디오 컨트롤러를 사용하지 않고,, 카메라로 동작을 인식을해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거죠..

닌텐도사의 Wii와 비슷하나 나탈은 컨트롤러 없이 동작을 인식하죠..



출시가 된다면,, 상당한 인기를 끌지 않을까 기대가 되고,, 꼭 한번 플레이 해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전 Xbox가 없죠..


나탈에대해 아직 구체적인 사항이 알려지지 않았으나... 2010년 하반기 출시 예정이라고 하네요..


참고로 공개된 시연 동영상을 보시죠~^^
 


 


2. Windows Mobile 7

몇달전 부터 WM6.5를 사용할수 있게 되었지만.. 다른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비해 아직 좋은 소리 못들었습니다..
더군다나 몇년 전까지만 해도... WM이 대세였지만,, 지금은 iPhone OS와 Android라는 새로운 운영체제의 등장으로 지금의 점유율은 곤두박질 쳐버렸습니다.

국내에서도 몇달전 출시된 아이폰과 곧 출시될 안드로이드폰 덕분에 국내의 점유율 또한 그럴것입니다.

알려진 사항으론 Zune HD 의 운영체제가 WM7기반이라는 소리를 들은듯하네요.
전 Zune HD UI보단 아이폰OS의 UI가 더 좋은듯한데....
뭐 곧 발표될 예정이라는데.. 두고 봐야 되겠네요..

사실상 출시일은 모르겠지만,, 지금의 상황으로 봐선 최소 1년 안에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WM7이 출시된다면 일단 어떻게 달라졌고,, 여러 유저들의 반응이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3. Microsoft Office 2010

이제 곧 출시가 될듯 한데.... 그럼 한컴 오피스와 경쟁을 하게 되네요..ㅎㅎ 출시 주기가 둘다 같다보니.. 매번 경쟁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두 Office 프로그램이 이전 보다 각각 색다른쪽으로 강력하게 업그레이드 한것 같습니다.

Office 2007시리즈에 비해 UI부분은 비슷하나 더 세심해지고 속도나 기능면에서 개선이 된듯 합니다.
사용해본 결과 Office 단추 눌렀을때의 모습과 하늘색UI가 흰색으로 바뀐게 가장 눈에 띄네요..ㅎㅎ;;

이제 RC버전까지 공개되었으니... 얼마 안되서 출시될듯 합니다.


그런데 Office2010 VS 한컴 오피스 2010 의 대결.... 이번이 몇번째 라운드인가요??






오늘은 짧게 2010년 출시 예정인 Microsoft의 메인 제품군을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