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눈앞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극장

  

여러분들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여러분들만의 취미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영화 감상이나 밀린(!) TV프로그램들을 시청하며 시간을 보내는게 좋아하는 취미 중 하나랍니다 :)

이번 포스팅은 저와 같은 취미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겐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될 듯 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HMD(Head Mount Display)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말하는 HMD란, 말 그대로 머리(Head)에 설치(Mount)하는 디스플레이(Display) 를 줄여 HMD라 칭하는 장치입니다.

흠... 상상이 되시나요? 아마 여러분들은 가상현실과 통합된 게임을 즐기는 장면을 SF영화나 만화영화 등에서 얼핏 보신적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장치를 구현한 것이 HMD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신기 하지 않나요? ㅎ

 


이 HMD가 실제로 상용화 되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기기였다는건 많은 분들이 모르시더라구요. 이런 놀라운 장치가 한편으론 거북한 디자인으로 인식으로 인해서인지, 대대적인 홍보가 부족해서 인지, 또는 쉽게 접하기에는 거리감 있는 가격대가 아니여서 인지 대중적인 인기를 얻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검색 만으로도 다양한 HMD 장비들이 존재함을 곧 확인 할 수 있다는거.. <HMD 검색 결과 보기(네이버)>

 

 

소니의 경우 HMD제품을 2011년에 처음 출시하였으며 바로 2달전인 2012년 12월에는 신형 HMD 제품이 국내 출시 되기도 했습니다. 소니외에도 SMD,엡손,마이버드 등의 업체에서 HMD제품을 출시 한 상황입니다. HMD의 대략적인 기능을 알려드리자면 AR을 구현하거나 멀티미디어, 게이밍등 개인용 엔터테인먼트 용으로 특화된 기능을 자랑합니다.

 

HMD의 대략적인 모습은 안경 또는 고글에 가까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자세히 관찰을 해본다면 여러가지 기능을 조작을 가능케 하는 버튼들과 머리에 고정하는 장치, 2개의 디스플레이가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MD의 자랑거리라면 더 효과적인 3D영상을 감상 할 수 있다는점? 물론 제조사의 기술력을 보태야지요.

예를 들어 소니의 HMZ-T2를 가지고 예기를 이어가보겠습니다.


기존 3D영상을 구현하는 방식이 오른쪽과 왼쪽 눈에 각각 다른 방향의 영상을 번갈아 보여주는 방식으로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HMZ-T2에서는 이러한 착시현상을 이용하지 않고 각각의 디스플레이에 다른 영상을 띄움우는 방식으로 더 깨끗한 3D영상 시청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무엇보다도 HMD 기기들은 디스플레이를 눈 앞에서 보는 영상인 만큼 내장된 화면의 크기에 반비례하게 매우 큰 화면으로 보는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착용시 시야에는 화면외엔 볼 수 없으므로 시청에 장애가 되는 요소는 최소화 되었다는점.. 덕분에 영상에 몰입을 도와주죠.



아마 HMD를 쓴다면 전용 극장이 생기는거에요~ 구미가 당기지 않으 신가요?! 

아쉬운점은... 바로 엄청난 장점을 가진 HMD가 100만원대에 형성되었다는게....


매우 유감이네요 ㅜㅜ

 

 

나름의 희소식(?)이 될 지 모르겠습니다. 웹서핑도중 Break News가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Sony에서 시판중인 차세대 HMD HMZ-T2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그럼 HMZ-T2의 정보와 함께 체험단 모집 안내를 올리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top
toptoptop
top
b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