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갤럭시 S4에서 레이저 키보드가?!


지금까지 갤럭시 시리즈의 인기를 바탕으로 후속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CES2013에서 갤럭시 s3의 후속 모델의 공개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확산되며 갤럭시 S4에 대한 관심이 크게 고조 되어 가고 있습니다.


관심과 루머는 비례적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루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중 새로워진 디자인과 엄청난 스펙을 탑제한다는 소문에서 플렉셔블(휘어지는) 디스플레이, 안드로이드가 아닌 새로운 OS탑제등 다양한 소문이 있네요.


현재가지 퍼져가고 있는 루머를 자세히 본다면 현 IT기술의 발달, IT업계의 관계 등에 의해 파생된 루머들인 것을 알 수 있지요. 저또한 이런 루머들에 대해 얼마나 가능성이 있나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1. 5"의 디스플레이와 Full HD급 해상도가 적용 될까?

갤럭시 S3의 경우 4.8인치, 갤럭시 S2의 경우 4.3인치가 채용되며 점차 디스플레이의 크기가 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갤럭시 S4의 경우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4.5~5.2정도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욱이 갤럭시 노트의 경우 패블릿이라 부르는 스마트폰 부류에 대한 소비자 선호가 높은 상황이기에 5인치 대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될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다고 보입니다.

더욱이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는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기 위한 기술 경쟁으로 인해 갤럭시 S4에서는 Full HD Super Amoled Plus 급의 해상도가 적용 될 거라는 루머도 등장하였는데요. 1920*1080 해상도 즉 441ppi의 집적도로서 아이폰의 레티나 디스플레이(326ppi) 보다 월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2.CPU는 얼마나 좋아 질까

루머에 따르면 Exynos5450가 탑재 될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Exynos5250인 듀얼코어 CPU가 넥서스 10에 탑재되어 이에 따른 퍼포먼스 성능을 알 수 있었는데요. Exynos5250은 쿼드코어를 능가하는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상위모델인 Exynos5450은 얼마나 월등한 퍼포먼스를 보여줄지...

여기서 CPU의 클럭도 중요하지요. 배터리 효율을 고려하여 최소 1.5ghz ~ 최대 2ghz이하의 클럭이 적용될 거라 생각합니다.


3.카메라가 1300만 화소?

요즘 발매가 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경우 1300만 급의 카메라 탑재가 대중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무난히 1300만 화소 급의 카메라 모듈이 탑재 될 거라 보이네요.


4.가격은....

가격대는 하드웨어의 단가에 따라 결정되는 부분입니다. 현재 갤럭시 s 시리즈의 경우 90만 원대의 가격이 형성됨에 따라 100만 원대 이하의 가격대가 형성되지 않을까 하네요. 요즘 물가 상승에 따라 하이엔드 급의 휴대폰 구입은 부담 되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5.S펜은 탑재가 될까...

S펜이 탑재가 될 것이라는 루머도 있는데요. 휴대폰에 있어서 S펜의 도입은 매우 유용한 사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효과를 거뒀으며 삼성 제품에서 점차 타블렛, 노트북(아티브)에서 적용이 S펜의 쓰이는 범위가 점차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부분에서는 S펜이 적용된 제품을 갤럭시 노트 시리즈로 명명하고 있는 상황에서 갤럭시 S시리즈에는 적용이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S펜이 적용된다면 단가 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하겠죠.


6.갤럭시 S4를 갤럭시 S4라 부르지 않는다?

갤럭시 S시리즈의 새로운 후속이 될 갤럭시 S4의 명칭이 사용되지 않을 거라는 루머도 존재합니다. 이는 우리나라 관례상 4라는 숫자를 부정적인 의미로 사용되기 때문이라는 이유라고 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S시리즈의 명칭을 숫자로 정해왔기 때문에 이러한 변화를 주게 될지 의문스럽습니다. 또한 갤럭시 S의 S가 붙지 않는 다면 갤럭시 S시리즈는 S3를 끝으로 봐야지요. 따라서 갤럭시 타이젠이라는 명칭은 갤럭시 S시리즈의 후속이 될 수 없는 이유입니다.


7.후속 갤럭시 S 시리즈에는 안드로이드가 더 이상 탑재 되지 않는다?

삼성에서 개발 하고 있는 OS가 내년 중으로 공개 될 거라 합니다. 해당 OS의 명칭은 Tizen(타이젠)이라고 부르는데요. 새로운 OS를 갤럭시 시리즈에 적용할거라고 합니다. 저의 견해로는 지금까지 삼성이 OS별로 브랜드 명을 달리 구분해 왔기 때문에 이는 사실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Mobile의 경우는 옴니아를, Windows Phone의 경우는 아티브를, Bada의 경우는 Wave를, 일반 터치 폰을 햅틱이란 브랜드를 사용해 구별해왔으며, 구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Tizen이 도입된다면 또 다른 브랜드 명을 붙이겠지요.


8.레이저 키보드가 적용 된다?



갤럭시 S4의 루머로 유포된 동영상에는 갤럭시 S4의 목업이라는 영상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바로 위 동영상입니다. 그중 영상에서 독커넥터로 추정되는 부분에서 레이저 키보드가 등장을 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 아이폰의 루머에서 공통적으로 등장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레이저 키보드 이지요.

위 영상과 같은 디자인이라면 충분히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이며, 레이저 키보드를 공식적으론 Projection keyboard(프로젝션 키보드)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SF영화나 컴퓨터 그래픽으로만 구현할 줄 아셨을 거라 생각이 되지만 기술적으로는 이미 개발이 되었기에 루머가 아닌 실 제품으로 만날 가능성이 없지 않아 있다는 것이지요. 그렇지만! 현제 프로젝션 키보드 단품만 해도 가격이 10만 원대를 형성하고 있어 도입이 될 것이란 확신은 들지 않는군요. 더구나 갤럭시 S3의 발표와 동시에 무선 충전기도 공개 되었으나, 기술적인 문제로 인해 아직까지도 발매되지 않았던 점이 있어 또 한 번 무리한 시도를 할 거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오늘은 지금까지 갤럭시 S4와 관련된 루머에 대해 현실적으로 얼마나 가능성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물론 위 사항과는 전혀 관련이 없을 수 도 있구요. 루머는 루머일 뿐이니깐~

그러나 갤럭시 S3를 능가하는 엄청난 제품이 될 것은 확신 합니다. 정확히 발표시기가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하루 빨리 갤럭시 S4를 만나고 싶습니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S2013 review - 1.OLED와 4K  (0) 2013.01.10
TV의 모든것!  (0) 2013.01.06
아날로그 방송 종료 앞으로는 어떻게?  (0) 2012.12.24
ArcheAge가 뭐야?  (0) 2012.12.19
아이폰5 구매 시 유의할 것!  (0) 2012.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