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amsung ATIV PC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다!


"PC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다." 이는 ATIV시리즈의 슬로건입니다.

그만큼 ATIV를 통하여 PC와 모바일의 환경에 적합한 신기방기한 제품을 선보이겠단 뜻으로 볼 수 있습니다.



 

ATIVWindows Phone을 탑제한 ATIV S를 통하여 접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번 삼성 프리미어 2013을 통해 보다 확대 적용된 제품군을 밝혔습니다. 삼성의 Windows 제품군으로 말이죠.

 

기존 Serise 9, 7, 5노트북 계열은 ATIV BOOK 으로

PC제품군인 올인원PC  계열은 ATIV One, 태블릿 PC계열은 ATIV Tab 으로 라인업이 변경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제품군들을 특징별로 간략히 구분 할 수 있으니 대환영입니다

필요로하는 분들에게 쉽게 설명하고 권할 수 있게 되었으니 말이죠.



이번 ATIV 제품군을 살펴보며 내실도 많이 다져진 모습을 보았습니다. 덕분에 ATIV 시리즈에 대한 관심을 더해 가는군요.

새로 발표된 ATIV 시리즈를 살펴보는 것으로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 ATIV Book Series "

새로운 노트북 시리즈의 탄생!


 

ATIV Book9

이는 기존 Series9과 동일한 제품으로, Series9의 후속(Series9 3세대)으로 보셔도 무관 합니다.

디자인도 크게 바뀐 부분이 없으니까요~

 

이번에 발표된 ATIV Book9은 이전과 다른 점은 PlusLight버전으로 나뉘었다는 점입니다.

 

기준은 성능 차이!


 

ATIV Book 9 Plus

ATIV Book 9 Light

CPU

Intel Core i7 하스웰 모델

AMD(Qurdcore) 모델

Display

3,200 x 1,800 qHD+, 275ppi

1,366 x 769, 117ppi

Siez/Weight

319.6 x 222.9 x 13.6mm 1.39 Kg

324 x 224 x 16.9mm  1.44 Kg

Pro Light모델의 차이점을 알아보니 이렇게 정리가 되는군요.


Plus의 경우 맥북 프로의 레티나보다도 우수한 해상도(qHD+)를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또한 하스웰 CPU 를 탑제함으로써 성능과 전력이 우수한 모델임이 틀림 없구요.

Plus모델을 보니 울트라북을 선택하면 성능도 포기해야 한다는 말은 옛말이 되는군요. 욕심나네요.

 

Light모델은 반면 이전보다도 낮은 해상도와 무게로 실망을 안겨줍니다. 사양대가 너무 극과 극이다보니 너무 비교가 되네요. 이에 따른 가격대도 크겠지만 말입니다. 그렇다고 Light모델이 저사양 제품이란 뜻은 아닙니다. 매우 양호한 제품이고 웬만한 작업에는 적당한 모델이죠.


이번 ATIV Book 9을 보니 이전과 달라진점이 있다면 단일 LCD크기 모델을 내놨다는 겁니다. 이전엔 11.6인치, 15인치 모델도 있었는데 이번엔 13인치 모델만 발표 되었네요.


 

ATIV Book 에는 이외에도 ATIV Book 7,6,5…모델이 있습니다. 이에 따른 차이는 디자인과 성능대에 따라 다르게 나뉘어 있습니다. 울트라북과 비울트라북 모델 차이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

더 얇고 성능이 우수할수록 높은 숫자 모델로 볼 수 있습니다.

 



" ATIV One "

본체와 모니터가 하나로! All-In-One

 


ATIV One5 Style



저 또한 사진으로 접해본것이 다지만, 사진상으로 보았을땐 스크린의 모습이 태블릿 PC와 닮았다는 점입니다.

기존 올인원 PC 들과는 달리 매우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써 매우 큰 인기를 받지 않을까요?

이젠 iMac 처럼 인테리어 소품처럼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또 다른 올인원 PC가 등장한듯 합니다. 

 



ATIV One 5 Style 이외에도 ATIV One에는 7, 5모델이 있습니다.

 


(좌 ATIV One 7, 우 ATIV One 5)

 




ATIV Tab "

Windows Tablet PC의 선두자



ATIV Tab은 기존과 다르게 다양한 라인업으로 발표 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되었거나 예정으로 알려진 모델은 7, 5, 3모델이 있습니다.

 

기존에 알고 있던 제품인 ATIV 스마트 PC ProATIV Tab 7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따라서 Dock 키보드를 함께 사용이 가능하며, 노트북과 같은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죠.


ATIV Tab 5는 알려진 사항에 의하면  ATIV 스마트 PC Atom 모델이라고 합니다. 즉 제품의 디자인은 ATIV Tab 7과 동일하나 성능대가 낮은 모델.

성능 차이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

 

ATIV Tab 7

ATIV Tab 5

CPU

Intel Core i5

Intel Atom Z2760

Display

11.6” 1920 X 1080

11.6” 1366 X 768

Weight

890g

740g

Battery Life

8hours

14.5hours

RAM

UP to 4GB

2GB

Storage

UP to 256GB SSD

64GB / 128GB eMMC

Size

304 X 189.4 X 11.9 (mm)

304 X 189.4 X 9.9 (mm)

Camera

5MP

8MP

Graphics

Intel Graphics HD 4000

Intel GMA


, 얇고 가볍고 배터리가 오래가 휴대성이 더욱 우수한 모델은 ATIV Tab 5이며 반면 전반적으로 성능대가 높아 퍼포먼스가 우수한 모델은 ATIV Tab 7이라는 것입니다.

ATIV Tab5로는 태블릿을 통해 가벼운 사용을 하기엔 편리할 것이나, ATIV Tab 7로는 하드코어한 작업을 무리없이 할 수 있다는 예기 입니다.

 

마지막으로 ATIV Tab 3 의 경우 ATIV Tab 7, 5과는 다른 디자인(마치 갤럭시 탭과 같은..)을 채택하였으며 10.1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성능대는 ATIV Tab5와 비슷한 성능대 채택하였으나, 용량이 64GB 인 점과  5MP 카메라, USB 2.0을 채택하여 최소 사양대인 제품이라는 것이 아쉽습니다.



그러나 8.8mm의 두께와 10.1인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더욱 작고 가벼운 태블릿 제품으로 부담없는 디자인을 갖췄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ATIV Tab 7 5의 가장 다른 점이라면 도킹 단자가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키보드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물리적인 연결이 필요로 합니다. USBBluetooth~

비슷한 태블릿 제품인 갤럭시 탭 10.1과 비교하였을때 Windows 8을 탑재하여 뛰어난 확장성을 갖췄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죠.



! 또한 ATIV Tab은 모두 S펜을 탑재하여 손쉽게 필기작업을 할 수 있답니다.

 



" ATIV Q "

나는야 컨버터블 PC

 


이번에 요상한(?) 그러나 엄청난(?) 제품을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ATIV Q인데요.

Tablet이나.. Laptop과 같이 변신할 수 있는 컴버터블 PC입니다.

컴버터블 PC 라함은 방금 말한바와 같이 다른형태나 용도를 전환할 수 있는 것을 뜻합니다. 엄연히 말하자면 ATIV 7 5도 컴버터블 PC에 속한다고 볼 수 있죠. 도킹 키보드가 있으니 말이죠.

그런데 이 ATIV Q는 자체적으로 키보드를 탑재하여 차별화를 두었고 화면의 각도를 직접 변경 하여 편의에 맞춰 사용 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ATIV Q의 스펙은ATIV Tab7과 비교했을때13인치의 스크린에 qHD+(3200 X 1800)해상도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327 X 217.8 X13.9 mm의 부피와 1.29kg으로 휴대성을 놓고 보았을땐 태블릿으로는 부담되는 크기라고 봅니다. 어떻게 보면 키보드를 내장하고 있다는 점에선 매우 얇은 두께네요!

여기에 숨겨진 비장의 카드! 바로 듀얼OS기능입니다.

WindowsAndroid를 자유롭게 오갈 수 있으며 서로 연동이 되어 매우 편리하며 태블릿PC 로써 매우 만족할 수 있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PCLaptop 그리고 Tablet PC로써의 모든 요소들을 한 몸에 갖춘 ATIV Q는 모든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안겨 줄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 Samsung SideSync "

사용하면 부러움을 사게할 그것!



Samsung SideSyncATIV Q 의 듀얼OS 기능과는 다르지만 AndroidWindows서로 연동을 시켜 ATIV 시리즈를 통해 내 폰을 사용하고 제어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또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동기화 하여 데이터를 관리하고 클릭만으로도 친구에게 카톡이나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마우스 만으로도 손쉽게 내 ATIV 시리즈와 내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게 신기방기하지 않나요?

 


ATIV는 정말 PC와 모바일의 경계를 허물고 있습니다.




ATIV 시리즈,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저도 직접 써보고 싶스ㅂㄴㅣ다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