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dig

Internet Explorer 9 를 만나다


얼마전 Internet Explorer 9 베타버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IE8이 나온지도 엊그제 같은데.. 벌서 IE9가 나오려고 준비중이군요!
오늘은 한번 IE9를 써본 사용기를 써볼까 합니다^^


MS에서 IE9의 기능을 홍보하기를.. 웹표준에 맞는 인터넷 브라우저인것은 물론,HTML5를 지원하고, 보안에도 더욱 강해졌다고 합니다. 또 매번 골칫덩어리가 되었던 인터넷 뱅킹등 IE9와 호환성을 두고 개발되었다고 하네요.

또 하나 특이한점은 GPU를 사용한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이 생겼다는 것이죠.

이것들을 바탕으로 전 빨리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겼습니다!!ㅎㅎ


-설치하기

설치가 더 간단해졌습니다!

첫 베타버전에서도 한국어 버전이 있습니다.^^
매번 베타버전을 볼 때 마다 한국어 버전이 없으면 실망감에 좀 섭섭했었는데..ㅎㅎ

참 반갑습니다^^

아차.. XP에선 IE9를 사용 할 수 없다네요..
이젠 본격적으로 Microsoft에서도 XP와 IE6을 배척(?)하기 위한 모습들이 모이네요..

이젠.. 보안을 생각해서라도 최신 운영체제로 업데이트를 하셔야 겠네요..





이번엔 좀 낯설은 모습이네요..^^ 베타버전이니깐.. 정식버전에선 어떤 모습을 갖출지는 두고봐야겠죠..




설치가 완료되고 재부팅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사한 AeroUI가 적극 반영된 IE9를 만나게 됩니다.^^


설치까지 큰 부담이 없었네요..^^
그리고 전혀 새로운 모습의 Internet Explorer를 보니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를 보는듯한 느낌이에요..
타사 인터넷 브라우저의 특징을 Internet Explorer 9에 살작 녹인듯한 느낌도.....



-IE9을 훑어보자~!



IE9의 모습은 전혀 새로운 UI를 적용하여 였는데.. 많이 간소화된 모습입니다.
그래도 있을건 다 갖추고 있다구요~!!

좀 새로운 모양의 앞으로가기, 뒤로가기 버튼이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주소표시줄.. 근데 특이하게도.. 주소표시줄이 짧아졌고, 바로 옆엔 탭들이 놓여 있습니다.

가장 왼쪽에는 홈으로가기, 즐겨찾기, 도구모음 버튼이 놓여 있네요.


IE9에선 모양과 위치가 좀 바뀌여 있을뿐,,, 사용방법에는 큰 차이가 없답니다.

△IE9의 도구..


-이젠 노란색 바는 추억으로?!

IE로 인터넷을 한다면.. 누구나 노란색 알림바는 사용할수 있어야 하죠~!


그런데 이 노란색 알림바가 좀 더 사용하기 쉽도록 새롭게 변신하였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와 액티브X등 실행될때 작업여부를 묻던 노란색바는 위 사진처럼 하단에 알림창이 뜨게 됩니다.

직관적으로 실행,취소등 버튼을 눌러 작업을 할수 있답니다~.


다운로드를 할때엔.. 이젠 창을여러개 띄울 필요가 없어요~


다운로드 보기창에 다운로드하는 파일들이 목록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IE9 정말 빠를까?

IE8에서 속도향상이 됬다며 홍보를 했었는데. IE9는 더 빠르답니다. 하하..
제가 비슷한 환경을 유지해가면서 비교를 해보긴 했더니.. 그 결과는??...

한번 아래 동영상을 보시죠~!


[IE8사용 영상]



[IE9사용 영상]


사용한 컴퓨터의 사양이 좋은 편은 아니다보니.. 촬영하면서 사용하니깐 너무 버벅거리네요..하하...;;


그런데 확실한건.. 체감상 IE9가 다소 빠르다는걸 느꼈습니다.


-IE9 그래도 호환성이...
다행이도 많은 사이트에서 웹서핑을 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호환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점은 금방금방 보이더군요.

 네이버에서를 예를 들자면 서비스 더보기를 클릭하면 아무 반응이 없었고...
로그인시 사용이 가능한 커뮤니티케스트 또한 먹통이 였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포스팅을 보는데 응답없음 상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런 모습을 봤을때 빨리 빨리 대처 해야하지 않을까 합니다.


모든 사이트에서 지원하는건 아니지만, 페이지에 오류가 뜬다면..
한번 위에 나와있는 호환성보기를 한번 이용해보시는것도~^^



-정식버전이 기대되는 IE9!
아직은 UI디자인에서의 어설픔과 웹서핑을 하는데 약간의 문제가 있지만.
내년초 IE9정식 버전이 발표된다면 정말 멋진 인터넷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합니다.

Windows7의 AeroUI를 완벽 적용한것은 물론, HTML5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도 면에선
정말 최고라는걸 경험 했기 때문이죠.



여러분들도 한번 IE9를 체험해보세요~!!^^

PS.IE8의 비교동영상이 렌더링이 잘못되서 잘못된 파일이 올라 갔었네요..^^;;
포스팅 다 썼을때 확인했었어야 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