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s dig

명절날 컴퓨터 관리법!

 

 

지금쯤 친척과 가족을 만나기위해 집밖을 나섰을 분들이 많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한편으론 친척과 가족을 맞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거구요.

가족들과 즐겁고 화목한 시간을 보내면서 많은 준비를 하시고 계시겠죠? 그중 컴퓨터도 관리를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듯 합니다.

 

대체로 이런 날 어린친구들이 있을 경우 컴퓨터를 맡겨도 되는지 부터가 고민이 되실 거에요.

 

그러한 분들을 위한 해결책! 그 이유와 함께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명절날과 같이 손님을 맞이 하는 입장에서 컴퓨터는 무방비 상태에 놓이기 쉽상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라면 오락, 영화 등과 같이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즐기기위해 사용되죠. 평소 사용하는 용도와 달리 이곳저곳을 둘러보는 경우도 생기지요. 따라서 컴퓨터는 무방비 상태가 됩니다.

그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컴퓨터는 매우 느려지거나 파일들이 삭제되어 있고 바이러스들로 부터 멘붕을 불러일으키겠지요.

 


백신 프로그램을 깔아 놓고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만들기


Windows에는 수많은 바이러스들이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를 캐내가기도 하고, 컴퓨터 자원을 낭비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이는 증명되지 않은 프로그램, 웹사이트 등으로 부터 걸리기 쉽상이지요.

딱 설날에 걸리기 쉬운 조건을 갖추게 되네요 :(


물론, 사용에 각별의 주의해야 하는 점도 있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을 대비하여 백신 프로그램을 받아주세요.


그렇다고 안심하는것은 금물! 백신 상태를 최신으로 업데이트 받아주셔야 됩니다. 꼭!


특정 날을 겨냥해 활동을 하는 바이러스 등으로 부터 지키기 위해선 최신의 백신이 필수 랍니다.

완벽히 바이러스로 부터 지켜낼수는 없지만,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듯 하네요.



 

컴퓨터 시스템을 백업하자!

 

Windows XP 이후의 버전이라면 시스템 복원이라는 도구가 있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시작>보조프로그램>시스템도구>시스템복원 이라는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 복원을 이용하기 위해선 수시로 백업을 해둘 경우 유용히 사용할 수 있답니다.

 

명절이 지나고 나서 한바탕 휩쓸고가버린 컴퓨터를 시스템 복원을 통해 그전의 상태로 한번의 클릭으로 되돌릴수가 있답니다.

 

 

이를 위한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백업 및 복원 경로를 통해 백업 설정 단추만 누르게 되면 백업이 되며, 추후 시스템 복원 도구를 통해 백업된 날짜-시간 목록을 지정한후 백업된 상태로 되 돌릴수 있습니다.

 

아! 완제품PC의 경우 제조사에서 제공되는 복원 도구를 이용하는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컴퓨터가 느려진것 같다면...

 

각종 프로그램들이 깔려있고, 쇼핑몰 등의 바로가기가 생겼다면 바이러스 보다는 그리드 딜리버리를 의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P2P사이트등을 사용했다면 꼭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그리드 딜리버리는 컴퓨터의 자원을 활용하여 공유하기 위한 도구의 일종이지만, 이는 유저들의 컴퓨터 성능을 저해하기도 하지요. 허나, 그리드 딜리버리를 제거함으로 손쉽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Windows 파헤쳐보기 :: 컴퓨터 속의 X맨! 그리드 딜리버리(Grid Delivery)] 확인 하시면 해결 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컴퓨터 상태를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 떨궈버리고 친척과 가족들과 함께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한해가 되면 좋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__)

 

;)